[flutter] 플러터(flutter_ble_lib)에서 블루투스 기기로부터 수신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먼저,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 구조를 정의해야 합니다. 이는 수신한 각 데이터를 적절하게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수신한 데이터의 타입에 따라 클래스나 맵 등의 데이터 구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블루투스 기기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기 위해 flutter_ble_lib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하고, 수신한 데이터를 이벤트로 처리합니다.

  3. 데이터를 수신하는 이벤트 핸들러에서, 수신한 데이터를 정의한 데이터 구조에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를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를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생성하고 필요한 속성에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import 'package:flutter_ble_lib/flutter_ble_lib.dart';

// 데이터를 저장할 클래스 정의
class ReceivedData {
  String data1;
  int data2;
  // ...
}

// 블루투스 디바이스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기 위한 이벤트 핸들러 등록
void startBluetoothDataReceiver() {
  BleManager bleManager = BleManager();
  
  // 블루투스 디바이스 연결 코드 작성...
  
  // 데이터 수신 이벤트 핸들러 등록
  bleManager.monitorCharacteristicForDevice(
    deviceId,
    serviceUuid,
    characteristicUuid,
    (characteristic, data) {
      // 수신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 및 데이터 저장
      ReceivedData receivedData = ReceivedData();
      receivedData.data1 = data.substring(0, 10);
      receivedData.data2 = int.parse(data.substring(10, 20));
      // ...
      
      // 이후 데이터 처리 로직 작성
      // ...
    }
  );
}

위의 예제는 플러터 앱에서 블루투스 기기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고, 해당 데이터를 ReceivedData 클래스의 인스턴스에 저장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후 데이터 처리 로직을 작성하여 수신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은 앱의 요구사항에 따라 다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신한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하거나, 파일에 저장하는 등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러터에서 블루투스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flutter_ble_lib 라이브러리의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