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플러터(flutter_ble_lib)에서 블루투스 기기로부터 실시간 데이터를 스트리밍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플러터(flutter_ble_lib)은 블루투스 기기와의 통신을 위한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블루투스 기기로부터 실시간 데이터를 스트리밍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플러그인 및 라이브러리 설치 플러터 프로젝트에 flutter_ble_lib 플러그인과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pubspec.yaml 파일에 다음 의존성을 추가합니다.
dependencies:
  flutter_ble_lib: ^1.1.3
  1. 블루투스 기기와의 연결 flutter_ble_lib을 사용하여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합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로 연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mport 'package:flutter_ble_lib/flutter_ble_lib.dart';

void connectToDevice() async {
  var peripheral = await BleManager().connect("DEVICE_IDENTIFIER");
  print("Connected to device: ${peripheral.name}");
}

위 코드에서 “DEVICE_IDENTIFIER”는 블루투스 기기의 식별자입니다. 이 식별자를 사용하여 특정 기기로 연결합니다.

  1. 데이터 스트리밍 시작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된 후, 데이터 스트리밍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로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import 'package:flutter_ble_lib/flutter_ble_lib.dart';

void startStreaming() async {
  var characteristic = await peripheral.getCharacteristic("CHARACTERISTIC_UUID");
  
  await characteristic.setNotifyValue(true);
  
  characteristic.value.listen((data) {
    // 실시간 데이터 수신 처리
    print("Received data: ${data}");
  });
}

위 코드에서 “CHARACTERISTIC_UUID”는 블루투스 기기의 특성(UUID)입니다. 이 특성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스트리밍합니다. characteristic.value 스트림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신하고, 해당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터 스트리밍 중지 데이터 스트리밍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스트리밍을 중지하고 연결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코드로 스트리밍을 중지합니다.
import 'package:flutter_ble_lib/flutter_ble_lib.dart';

void stopStreaming() async {
  var characteristic = await peripheral.getCharacteristic("CHARACTERISTIC_UUID");
  
  await characteristic.setNotifyValue(false);
  
  await BleManager().disconnect(peripheral.identifier);
}

위 코드에서 characteristic.setNotifyValue(false)를 사용하여 데이터 수신을 중지하고, BleManager().disconnect를 사용하여 블루투스 기기와의 연결을 종료합니다.

이렇게 플러터(flutter_ble_lib)를 사용하여 블루투스 기기로부터 실시간 데이터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참고하여 원하는 기능을 구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