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플러터(flutter_ble_lib)을 사용해 특정 블루투스 기기의 신호를 식별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플러터(flutter)를 사용하여 특정 블루투스 기기의 신호를 식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flutter_ble_lib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utter_ble_lib은 플러터 애플리케이션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라이브러리입니다.

먼저, flutter_ble_lib 패키지를 프로젝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pubspec.yaml 파일에 다음 줄을 추가하세요:

dependencies:
  flutter_ble_lib: ^5.1.2

패키지를 추가한 뒤, 다음 예시 코드를 사용하여 특정 블루투스 기기의 신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import 'package:flutter_ble_lib/flutter_ble_lib.dart';

void main() {
  runApp(MyApp());
}

class MyApp extends StatefulWidget {
  @override
  _MyAppState createState() => _MyAppState();
}

class _MyAppState extends State<MyApp> {
  BleManager _bleManager = BleManager();
  List<BleDevice> _devices = [];

  @override
  void initState() {
    super.initState();
    _bleManager.createClient().then((client) {
      client.startPeripheralScan().listen((scanResult) {
        if (scanResult.advertisementData.localName == 'YourDeviceName') {
          setState(() {
            _devices.add(scanResult.peripheral);
          });
        }
      });
    });
  }

  @override
  void dispose() {
    _bleManager.destroyClient();
    super.dispose();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MaterialApp(
      home: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Bluetooth Device Scanner'),
        ),
        body: ListView.builder(
          itemCount: _devices.length,
          itemBuilder: (context, index) {
            return ListTile(
              title: Text(_devices[index].name),
              subtitle: Text(_devices[index].id),
            );
          },
        ),
      ),
    );
  }
}

위의 예시 코드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이 시작될 때 BleManager를 초기화하고, 특정 블루투스 기기의 신호를 스캔합니다. 스캔 결과로부터 AdvertisementData의 localName을 사용하여 원하는 기기를 식별하고, 식별된 기기들을 _devices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호출한 기기들은 ListView.builder 위젯을 사용하여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플러터(flutter) 애플리케이션에서 특정 블루투스 기기의 신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flutter_ble_lib 패키지를 사용하여 블루투스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위 예시 코드를 기반으로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면 됩니다.

참고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