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플러터(flutter_ble_lib)에서 블루투스 기기 간의 페어링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블루투스 기기 간의 페어링 기능을 구현하려면 플러터(flutter_ble_lib)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플러터 앱에서 블루투스 기기와 통신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페어링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단계 1: flutter_ble_lib 라이브러리 추가

먼저, pubspec.yaml 파일에 flutter_ble_lib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dependencies 섹션에 추가해주세요.

dependencies:
  flutter_ble_lib: ^0.1.2

그리고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하고 의존성을 업데이트해주세요.

flutter pub get

단계 2: 페어링 기능 구현

다음으로, 블루투스 기기와의 페어링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간단한 예제 코드입니다.

import 'package:flutter_ble_lib/flutter_ble_lib.dart';

// 블루투스 기기와의 페어링 기능을 구현하는 클래스
class BluetoothPairing {
  // 페어링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
  Future<void> pairDevice() async {
    try {
      BleManager bleManager = BleManager();
      await bleManager.createClient();

      // 블루투스 기기 스캔
      bleManager.startPeripheralScan().listen((scanResult) async {
        if (scanResult.advertisementData.localName == "Bluetooth Device Name") {
          // 원하는 블루투스 기기를 찾은 경우, 페어링 시도
          await bleManager.stopPeripheralScan();
          await scanResult.peripheral.connect();
          // 페어링 성공 시, 페어링된 기기와의 통신 가능
        }
      });
    } catch (e) {
      print("Error: $e");
    }
  }
}

위의 코드에서 BluetoothPairing 클래스는 블루투스 기기와의 페어링 기능을 구현하는 클래스입니다. pairDevice 함수는 페어링을 수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flutter_ble_libBleManager 클래스를 사용하여 블루투스 기기와 통신합니다. startPeripheralScan 함수를 호출하여 블루투스 기기를 스캔하고, 원하는 기기를 찾은 경우 stopPeripheralScan 함수로 스캔을 중지하고 해당 기기에 연결을 시도합니다.

단계 3: 페어링 결과 확인

페어링 시도 후 성공 여부를 확인하려면, BleDevice 객체를 사용하여 연결된 블루투스 기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어링 결과 확인
await scanResult.peripheral.isConnected(); //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되었는지 확인

위의 예제 코드에서는 페어링 성공 시, 페어링된 기기와의 통신이 가능하다고 가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페어링 성공 후 원하는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플러터(flutter_ble_lib)를 사용하여 페어링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해당 라이브러리의 문서와 예제 코드를 참고하여 자세한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문서: flutter_ble_lib GitHub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