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flutter_redux를 사용하여 플러터 앱의 화면 간 데이터 전달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플러터는 상태 관리를 위해 다양한 패키지와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그 중 하나인 flutter_redux는 Redux 패턴을 사용하여 상태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Redux는 상태를 중앙 집중화하고 액션으로 상태 변화를 관리하는 패턴입니다.

flutter_redux를 사용하면 플러터 앱의 화면 간 데이터 전달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단계가 필요합니다.

  1. 앱 상태 정의하기: flutter_redux를 사용하기 위해 앱의 상태를 정의해야 합니다. 상태의 형태와 초기값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Redux의 중앙 집중화된 상태 저장소에 저장될 것입니다.

  2. 액션 정의하기: 앱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액션을 정의해야 합니다. 각 액션에는 액션에 대한 유형과 액션을 처리하는 함수가 포함됩니다.

  3. 리듀서 정의하기: 액션을 통해 발생한 상태 변화를 처리하는 리듀서 함수를 정의해야 합니다. 리듀서는 이전 상태와 발생한 액션을 입력으로 받아 새로운 상태를 반환합니다.

  4. 스토어 생성하기: flutter_reduxStore 클래스를 사용하여 앱의 중앙 상태 저장소인 스토어를 생성합니다. 스토어는 상태 및 리듀서를 보유하고, 디스패치 함수를 통해 액션을 전달받아 상태 변화를 관리합니다.

  5. 스크린에서 상태 사용하기: 플러터 앱의 화면에서 StoreProvider 위젯을 사용하여 스토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StoreConnector 위젯을 사용하여 화면에 필요한 상태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상태 변경하기: 화면에서 발생한 액션을 디스패치하여 상태 변경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액션을 디스패치하면 리듀서 함수가 호출되어 상태를 업데이트합니다.

이렇게하여 flutter_redux를 사용하여 플러터 앱의 화면 간 데이터 전달이 이루어집니다. Redux 패턴을 따르면 상태 관리가 용이해지고 전역 상태에 접근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따라서 앱의 화면 간 데이터 전달 및 상태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